-매장명 : 더그린가든센터 (The Green Garden Center)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사리현동 34-9
-영업시간 : 09:30~18:30 연중무휴
-연락처 : 031-964-7656
-홈페이지 : https://smartstore.naver.com/thegreenf
-블로그 : https://blog.naver.com/rnjswo1319
조금은 쌀쌀했던 날씨가 , 벚꽃들이 지면서 점점 따뜻해지고 풀과 나무들은 연두색 새잎을 내는 완연한 봄이에요 :)♥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쉬지 않고 달려온 만큼 , 봄의 주말은 소소한 행복을 위해 드라이브 어떨까요?
오늘은 , 처음 본 순간 반려식물로 들이기로 (혼자) 결정한 반딧불이아이비 구입하러 일산에 왔어요.
제라늄 , 베고니아의 성지 같은 곳이더라고요. 외관상으로는 일반 화훼 화원과 비슷하지만 , 그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 시선을 뗄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모습이 눈앞에 펼쳐져요. (계절 버프도 있었어요. 봄이니깐요 ♪)
매장 앞으로 가면 라벤더와 민트 향이 은은하게 퍼져 벌써 설렘이 다가오기 시작해요 ♥
마스크를 안 썼다면 더 즐거웠겠지만 , 모두를 위해 매너인의 자세로 구경할게요!
유니크하고 예쁜 식물들이 어우러져 눈이 즐겁고 , 향기로운 꽃들이 가득해 한주의 피로를 저 멀리 떠나보내 줄 더 그린가든 센터 방문기 (라고 쓰고 힐링 이라고 쓴다) 시작해요 >. <
메인 플로어에 향긋한 라벤더와 민트를 배치하고, 매장 입구 쪽 화려하고 큰 꽃들을 디스플레이 한건 너무 센스 있는 선택인 거 같아요. 저는 명확한 목적을 갖고 방문했지만, 동네 마실 나왔다가 향기에 끌려 들어왔다가 꽃들 보고 더 깊숙이 빠져들게 하는 마케팅일까요 칭찬합니다 :)
아이비 종류도 정말 많더라고요. 사자머리송악은 실물로는 처음 보는데 , 마음속 깊은 곳 위시리스트에 저장했답니다. 아이비 종류 좋아하신다면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실물 깡패..♥
(!) 하지만 여기엔 제가 찾는 , 그리고 모두가 궁금해하는 반딧불이아이비는 없었어요. 이야기는 아래 계속됩니다. :)
제 발걸음을 멈춘 싱고니움 :) 바리에가타 컬러는 언제든 제 시선을 사로잡네요.
요즘 힙한 컬러이기도 해요. 몇몇 아이들이 있었는데 그중 제일 눈에 띄는 식물이었어요. ♥
옐로우봉은 편백나무의 신품종이라고 하는데요. 밑은 쨍한 연두색 잎에 새싹들은 개나리같이 노란색으로 꽃이 핀듯한 2가지 컬러감이 돋보였어요. 율마처럼 물을 정말 좋아하는 식물이라고 해요 :)
얼마 전 , 조인플리아에서 베이비 사이즈 구입했었는데 여기는 정말 큼직하네요. 잎이 조금 상해있었지만 건강하게 새잎이 나고 있는 거 보니 잘 이겨낼 거 같아요 :) 저희 집 베이비는 언제 이렇게 클까요.
코르딜리네는 광합성을 많이 하지 않는 식물이에요 :)
그래서 빛이 많이 들지 않는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하며, 중요한 건 유니크한 컬러가 너무 예뻐요. ♥
집에 난 종류가 몇 가지 있는데, 옆에 심어 놓으면 다 씹어먹을 기세예요. 그래도 저는 패스할게요. 오늘 예쁘다는 걸 알았으니 (위시리스트에 끄적끄적) 다음 식물 고고!
황금무늬 홍콩 야자와 일반 홍콩야자의 중간쯤인 식물이네요.
일반 무늬 홍콩 야자와는 다르게 황금색 + 초록색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우면서 희귀한 느낌이에요.
사진에는 큰 사이즈였지만 , 베이비 포트도 있었어요 :)
매장에 들어와서 제일 처음 마음을 뺏긴 아이가 '푸미라' 였어요.
넝쿨 식물로 보이고, 잎이 여리여리하면서 관리가 잘되어있어서 작은 잎과 줄기가 야무지게 잘 자라 있더라고요.
들었다 놨다를 몇 번을 했을까요.
다음에 또 방문해서 만난다면 아마 고민 없이 데려 올 거 같아요. 일단 반딧불이아이비 부터 키워볼게요 :)
그리고 아까부터 사진들에 살짝살짝 제라늄 잎이 정말 많이 보여요. 가는 길마다 제라늄들이 계속 있어요. 정말 계속(..)
원색의 컬러를 뽐내는 다른 식물과는 달리 , 벨벳 느낌의 세련된 블랙 잎으로 시선을 끄는 알로카시아 블랙 벨벳.
둘러보면서 느낀 거지만, 필요한 광량에 따른 식물 배치가 잘되어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알로카시아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이 아이도 햇빛이 많이 필요치는 않은 종류인가 봐요. 큰 나무 뒤 그늘쯤 위치하고 있는데도, 개체들이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었어요.
최근 반려식물들을 보러 매 주말마다 투어 중인데요.
가는 곳마다 자주 볼 수 있는 식물이고, 많은 사랑을 받는 애니시다 에요.
은은한 레몬향이 난다고 하지만 아직 못 맡아봤어요 T^T ( 마스크.. OTL ) 율마와 비슷한 느낌일까요.
관리를 잘해주면 꽃도 오래 볼 수 있고, 물도 좋아한다고 해요 :)
국내 토분 중, 눈에 띈 건 OK 토분이었어요.
식물보다 화분에 먼저 눈을 떠버려서 두갸르송 , 카네즈 센 , 디어 마이팟 , 제네스 포터리 화분을 모두 갖고 있지만, OK토분은 처음 봤거든요 :)
근데 전 안 샀어요.
글의 마지막쯤 나오겠지만, 저는 식물들보다 화분을 더 많이 구입했어요. (...)
화분 욕심이 많은 편이라 그냥 지나 칠 수가 없었어요. 랜선 구입도 많이 해봤지만 , 언제나 배송 중 파손 위험의 리스크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뭔가 이성의 끈이 끊어졌나 봐요.
화분 사이즈에 맞는 화분받침은 매장 입구 카운터 쪽에서 고르실 수 있어요. :) ★
'무아라와하우' 를 얼마 전 입양하게 되면서 베고니아의 매력을 알게 됐어요.
'밀폐' 개체 / 실온 적응 개체라는 말이 무색하게 매장 안의 베고니아들은 건강해 보였습니다. :)
상업적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매장이지만 , 베고니아가 있다면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
종류도 정말 많고, 베고니아에 대한 사전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방문했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 있었어요.
분명한 건 , 온라인에서 '품절'로 판매하지 않는 개체들이 많았고, 현시점 (2020.04.11) 자세한 베고니아 재고 수량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물어봐주세요. 사진이 많아서 베고니아 B컷 사진 다량 보유 중이에요.
나무 한그루 정도의 사이즈부터, 작은 나뭇가지 사이즈까지 여러 가지 드리프트우드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어느 하나 같은 모양 / 무늬가 없는 자연이 선물한 예술 작품 같았어요 :)
매장 제일 앞쪽 , 아이비가 진열되어있던 곳에는 없던 반딧불이아이비를 소개할게요 :)♥
처음 매장 방문했을 때는 디스플레이되어있지 않았고, 매장 직원분께 여쭤보니 매장 판매용으로 소량 보유하신 재고를 가져와 주셨어요. 메인급의 식물이다 보니 , 많은 분들이 하나씩 데려가시는 듯했어요. 재고가 더 남아있을지는 (T^T) 문의를 해보시는 게 좋겠죠? (온라인에서는 품절 상태)
사진 찍고 구경하고 놀다 보니 어느새 두 시간 정도가 지나있었어요.
갖고 싶은 식물은 많았지만, 사전 정보 없이 들였다가 소중한 생명을 지켜주지 못할 수 있으니 욕심내지 않고 잘 키울 자신 있는 식물들을 들이기로 했어요 :)
반딧불이아이비는 원형 리스를 만들어 식재해 줄 계획으로 2 포트 FLEX.
율마는 외목대 토피어리 수형으로 자라게 해 줄 생각입니다 ♥ 앞으로도 소식 자주 전할게요.
주차하러 가는 길, 어디선가 꽃씨가 날아와서 예쁜 제비꽃이 자리를 잡았어요.
식물들은 연약한 줄기를 가졌지만 돌 틈 사이를 뚫고 나와 꽃을 피울 만큼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놀라운 힘을 가진 듯해요. 내년에도 더 많은 꽃이 피어있길 바라 봅니다.
오늘은 사전투표의 날 이기 때문에 일산 근처 주민센터에서 투표도 하고 왔어요 :)
투표하고 나오는 길에 새끼 고양이를 만났는데 저세상 애교를 뽐내주네요 ♥
힐링의 토요일을 보내고 , 집에 들어와서 쉬다가 오늘 플렉스 한 식물들을 작은 정원에 꺼내 줬어요 >. <
식물들을 바라볼 때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걱정스러운 일을 한시름 잊게 되어 더욱 빠져드는 거 같아요.
오늘 구입한 화분들은 , 화분에 식재하는 과정에서 오픈할 예정이에요.
긴 글과 많은 사진들 봐주셔서 감사하고, 잠시나마 저와 같은 힐링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앞으로도 , 홈가드닝은 계속됩니다 ♥
'이월의 꽃,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랜디한 희귀 열대 관엽식물의 힙 플레이스 , 꽃꽃한 당신 (식물ㅋㅍ) 🌸 (14) | 2020.04.26 |
---|---|
‘커피•꽃•식물’ 여기 다있어요 :) 동탄 ‘식물ㅋㅍ’ (aka. 꽃꽃한 당신 🌷) (6) | 2020.04.15 |
파주 퓨전 한정식 레스토랑 '타샤의 정원 :)' (메뉴/위치/운영시간) (4) | 2020.04.09 |
파주 조인폴리아 위치 / 영업시간 / 방문후기 / 파주 봄나들이 :) ♥ (필로덴드론 , 루비고무나무 , 스킨답서스 픽터스 ) (0) | 2020.04.06 |
노가든 ( no garden ) 위치 , 운영시간 , 방문후기 🌸 / 문샤인 산세베리아 신품종 ‘옐로우선샤인’ 구입처 (0) | 2020.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