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ower atelier

안스리움' 크리스탈 호프 ' (Anthurium Crystal Hope)

 

2020.04.15 안스리움 크리스탈 호프 ( Anthurium Crystal Hope ) 첫만남 : ) 


-안스리움 크리스탈 호프 ( Anthurium Crystal Hope )

-종류: Anthurium crystallinum, cv Crystal Hope

(Anthurium crystallinum selections LV-36 female parent 와 LV-40 male parent 에 의한 신품종 )

-원산지 : 중남미 열대우림 파나마, 페루 

-물주기: 겉흙이 바짝 말랐을때 흠뻑 . (평균 주1회 , 기르는 환경에 따라 다름)

-흙조합: 약산성 - 중성 토양 / 배수가 잘되는 조합 

-온도: 최저 16'c 이상 , 최적온도 25'c

-습도: 60% 이상 

-생육환경: 직광 X , 반양지

-화분: 과습 취약 , 배수가 잘되는 토분 

-특이사항: 에메랄드 그린 잎사귀와, 라이트 라임의 밝고 반짝이는 잎맥 . 


 

수원동탄 식물ㅋㅍ '꽃꽃한당신'

 

 

수원 동탄 '식물ㅋㅍ' 에서 만난 크리스탈 호프 : ) 

 

헉(..) 소리나는 가격에 고민고민X100 중에 슬픈 제 모습을 본 반려남치니가 선물해준 귀한 식물이에요 ❤

오늘은 크리스탈 호프를 예쁘고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알아본 정보를 공유 하려고 합니다.

 

크리스탈호프 구입처와 , 방문기는 아래 이전글에서 확인해주세요 ↓

 

[이월의 꽃, 여행] - ‘커피•꽃•식물’ 여기 다있어요 :) 동탄 ‘식물ㅋㅍ’ (aka. 꽃꽃한 당신 🌷)

 

‘커피•꽃•식물’ 여기 다있어요 :) 동탄 ‘식물ㅋㅍ’ (aka. 꽃꽃한 당신 🌷)

-매장명: 식물ㅋㅍ ( 꽃꽃한 당신 ) -위치: 경기 화성시 동탄 기흥로 257번 나길 4-2 1층 -영업시간: • 평일 ) 10:30 - 21:00 (토요일) • 일요일 ) 12:00 - 21:00 -연락처: 031-377-1211 -인스타그램: @flowwww..

february-blossom.tistory.com


 

 

2020.04.15 집에 처음 온 날 : )

 

 

크리스탈 호프는 Crystallinum LV-36 / LV-40 의 교배에 의해 생겨난 하이브리드 품종으로 , 안스리움 크리스탈리넘 보다 작고 부드러운 타원형의 잎 , 그리고 선명하고 밝은 라임색의 잎맥을 갖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반짝이는 잎은 빛에 반사될때 은은한 펄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있는 식물 이에요. 💕

 

 

(!) 크리스탈 호프는 어떤 환경에서 잘 자랄까요 ?

 

 

크리스탈 호프는 부모개체인 안스리움 크리스탈리넘의 원산지인 파나마, 페루의 열대우림 지역의 환경와 최대한 비슷하게 유지 해주는게 좋습니다.

 

 

어떤 식물이든 , 원래 그 식물이 자라는 환경에 맞춰 주는게 제일 좋겠죠 ?

 

 

우선 파나마의 열대우림 지역은 스콜과 같이 비가 많이 내리고, 습도가 높으며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이에요.

그 지역 안에서 안스리움 크리스탈리넘은 나무 껍질이나, 바위등 에 착생해서 자라는 착생식물이라고 해요.

뿌리는 밖으로 노출되어 있어서, 거친 환경에서 스스로 보호 할수 있도록 두껍고 튼튼한 모양을 가집니다. 온도만 맞다면, 1년 내내 녹색의 잎을 유지 한다고 해요. 노출된 뿌리는 바람에 의해 빠르게 건조되기 때문에 과습에 약합니다. 

 

 

(!) 키우는 온도, 습도는 어떻게 해줘야 좋을까요 

 

 

한국과 같이 4계절이 뚜렷하고 특히 겨울의 시베리아 뺨치는 추위는 견뎌낼수 없어요. 열대우림 기후에 맞게 , 최저 온도는 15'c 이상의 환경에서 자라야 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열대우림 지역의 기후와 비슷하게, 낮과 밤의 일교차가 어느정도 있고, (낮은 30'c가 넘지만 , 밤에는 20'c 정도) 바람이 자주 불어 통풍이 잘되는 환경이 가장 최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봄/겨울에는 건조한 우리나라의 환경과 다르게 1년 내내 기온의 편차가 크지않고 고온 다습한 환경에 맞춰, 습도는 60% 이상으로 유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하지만, 여름 빼고는 건조한 우리나라의 환경 때문에 거의 1년 내내 가습기를 틀어줄수는 없겠죠?  어느 정도는 집의 환경에 식물이 적응을 해줘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수입 후 순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2020.04.19 토분에 식재한 크리스탈호프 ♥

 

(!) 어떤 화분을 선택할까요 , 분갈이는요? 

 

 

착생 식물 답게, 뿌리가 두껍고 튼튼한 흔히 부르는 우동뿌리 를 가지고 있어요. 

배수가 매우 원활하고 뿌리가 어느정도 건조하게 유지 되는게 중요합니다. 수분이 오랫동안 유지된다면 뿌리가 무르면서 썩어갈 리스크가 높습니다. 

 

저희집 크리스탈 호프는 원래 두갸르송 영구팟에 식재해줄 예정이였지만, 뿌리가 생각보다 잘 뻗어있었어요.

그래서 임시이긴 하지만 지금의 사이즈에 딱맞고, 원활한 배수를 위해 집에서 놀고있던 (?) 마마스팟 으로 결정했습니다.

 

크리스탈 호프의 자세한 분갈이 과정은 아래에서 피드 할게요 :) ↓

 

 

[Flowers in blossom .] - 크리스탈 호프 분갈이 , 새 집으로 이사 가는날 ♪

 

크리스탈 호프 분갈이 , 새 집으로 이사 가는날 ♪

2020.04.15 크리스탈 호프와의 첫만남 이후 , 흐리고 쌀쌀한 봄날씨 때문에 처음 집에 온 날 부터 방에서 요양을 시작했는데요. 첫날부터 발견한 지네들과 정체불명의 벌레 때문에 온 집안이 발칵 뒤집힐뻔 했어..

february-blossom.tistory.com

 

 

(!) 크리스탈 호프 최적의 물주기 

 

 

열대우림 지역에서 온 식물이고, 큰 잎을 가졌기 때문에 수분이 많이 필요한 식물이에요. 

 

충분히 물을 공급받을수 없다면, 금방 시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 뿌리가 두껍고 튼튼하여 물을 충분히 저장할수 있고 , 뿌리가 습하게 관리되면 금방 무를 수 있기 때문에 물주기를 하고 나서는 충분히 말려주는게 중요해요 !

 

손가락을 1~2마디정도 흙에 넣어봐서, 흙이 바짝 말랐을때만 물을 주세요. 

그리고 공중 습도 를 위해 가습기를 틀어주시거나, 자주 공중 분무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건조한 날씨에는 잎이 바짝 말라 잎사귀가 말리거나 경화되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아침 저녁으로 분무 해주면서 관리해주고 있어요.

 

(★) 물을 줄때는, 뿌리가 놀라지않도록 실온의 물로 온도를 맞춰서 주세요 .

 

 

(!) 크리스탈 호프의 성장과 번식 , 비료를 줘야 할까요 ?

 

 

크리스탈 호프의 성장을 촉진 시키기 위해서는 액체 비료를 권장량 보다 옅게 희석해서  주 1회 정도의 주기로 주는게 좋습니다. 해외의 영상들을 봤을때 액체비료를 줬을때와, 주지않았을때의 성장 속도가 확연히 차이가 있더라구요.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게되면 자연적으로 얻을수 있는 영양분이 부족할수 있으니 액체비료 권장량의 1/5 정도의 농도로 물에 섞어 주시면 됩니다.

 

 


 

안스리움 크리스탈 호프 반짝이는 잎사귀를 키라키라 어플로 찰칵🤳))

 

 

앞으로도 크리스탈 호프의 성장과 이야기들 가끔씩 전하도록 할게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앞으로의 성장기도 기대해주세요 .

 

'♥', '구독하기' 센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