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ower atelier

수채화물감으로 그려놓은듯한 잎사귀를 가진 ,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

반응형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 Calathea Fusion White )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 Calathea Fusion White )
-원산지 :  열대 아메리카
-물주기:  겉흙이 말랐을때 흠뻑 , 배수가 잘되는 토양에 식재. 과습 주의 ★

-온도: 최적 18'c~23'c 최저 15'c 
-습도: 60% 이상의 높은 습도 선호
-생육환경: 직사광선 X , 반양지의 통풍이 잘되는 고온다습한 환경

-비료: 성장기 (봄,여름) 한달에 1-2회 질소 중심의 액체비료를 권장량보다 낮은 농도 급료 , 

-특이사항: 복토 필요 , 화분에 식재 후 뿌리 부분을 봉긋하게 몇센치 더 덮어주세요.

-난이도: ★


안녕하세요 :) 

연휴의 마지막날 찾아왔어요 . 😘

어린이날까지 쉬는분들 부러워요. 내일은 엄청 힘든 월요일이 되겠지만 사랑스러운 반려식물 피드하면서 잔잔하게 마무리 해볼까 해요 . 🌷

 

왠지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피드 시작할게요 🌴

 

2020.04.25 칼라데아 퓨전화이트와 첫만남 .

 

지난주 토요일 , 데려온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첫눈에 반한지는 , 꽤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 드디어 데려올수 있게됬어요.

 

화이트 , 그린 , 에메랄드, 딥그린 , 라이트퍼플.

이 다채로운 색들이 잎 한장에 다 담겨있다면 믿겨지시나요 😍

 

 

칼라데아 퓨전화이트와 첫만남 :) , 구입처에대한 이야기↓

 

[이월의 꽃, 여행] - 트랜디한 희귀 열대 관엽식물의 힙 플레이스 , 꽃꽃한 당신 (식물ㅋㅍ) 🌸

 

트랜디한 희귀 열대 관엽식물의 힙 플레이스 , 꽃꽃한 당신 (식물ㅋㅍ) 🌸

토요일 , 날씨는 흐리지만 따뜻한 날 :) 동탄 꽃꽃한당신 (식물ㅋㅍ) 다녀왔어요 👍 끝판왕 유니크 식물과의 비밀스런 만남과 희귀 관엽식물 구입기 🌱 시작합니다. 전에 방문 했을때 꼭! 갖고 �

february-blossom.tistory.com

 

저희 집 정원에 자리 잡은지도 일주일이 되가네요. 집에 오자마자 토분에 분갈이해주고, 키가 커지기를 바라며 수태로 멀칭 해준 상태인데, 예쁠수록 키우기 어렵다는 선입견을 완전히 저세상으로 보내주는 반려식물이에요.

 

계절이 잘 맞아 그런걸수도 있겠지만, 일주일만에 새 잎을 3장정도 더 내고, 뿌리쪽을 살펴봤을때 새롭게 돌돌말려서 올라올 준비를 하는 잎들도 2-3장 보여요 :) 

 

물방울페페의 성장 속도에 요새 놀라고 있는데, 퓨전화이트가 더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요. 👍

 

토분으로 옮겨심어주기는 했지만, 칼라데아는 기본적으로 구근 식물 이기 때문에 최대한 스트레스 받지않도록, 화분에서 빼낸 그대로 화분만 옮겨준 상태에요. 식재되어있는 화분의 흙도 배수가 뛰어나 별도로 흙을 바꿔주지는 않았어요 :)

 

 

 

이태리토분에 식재 했어요 :) 잎사귀 밑 쪽은 예쁜 라이트 퍼플색이에요 .

 

(!)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 물주기는 어떻게 해줘야 할까요.

 

 

퓨전화이트는 여름과 같은 고온 다습한 환경을 좋아하지만, 원산지가 열대지역인 만큼 바람이 많이 불고, 토양이 건조한 환경에서 잘 자라요. 물을 정말 좋아하는 식물이지만, 배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구근이 점점 익사할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배수가 잘되는 토양에서 길러주셔야 해요. 

 

환기가 되지않는곳에서 물을 과하게 주게되면, 과습의 위험이 찾아옵니다.

또한, 칼라데아 퓨전화이트는 특히나 염소 성분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 수돗물을 바로 주시기 보다는 하루이틀 실온에 보관했다가 사용 해주세요. 

 

★통풍이 잘되는 환경에서, 겉흙이 마를시 화분 아래에 물이 충분히 나올때 까지 흠뻑 관수 해주시는게 건강하게 키우는 TIP ! 

 

 

(!) 키우기 제일 좋은 최적의 환경은요 !

 

 

열대식물 답게, 추운 환경은 버텨낼수 없어요.

늦가을 정도의 쌀쌀하고 일교차가 큰 계절이 오면 실내로 들여와 주세요.

잎이 얇고 ,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급격한 온도 변화에 잎이 말려들어가거나, 구근이 상할수 있어요.

최적의 온도는 18'c~23'c 로 관리해주시고, 최저 15'c 보다 내려가지 않는 환경에서 가장 예쁩니다 :)

 

 

(✔) 겨울에는 이렇게 관리해주세요.

 

 

겨울에는 우리나라 특성상 난방을 하게되는데, 이때문에 공중 습도가 많이 내려가게 되는데요.

난이도에서 별 세개가 붙은것도 이때문이에요. 겨울철에는 그만큼 관리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높은 습도, 적당한 통풍 , 그리고 일정한 온도 . 이 3가지가 겨울에는 가장 힘들죠. 😢

 

온도가 낮은 겨울에는, 봄~가을보다 토양을 건조하게 유지해주시고, 직접적인 잎사귀에 수분을 공급해 주시기 보다는 가습기나 온실을 통한 공중 습도를 높게 유지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새잎이 뿜뿜한 퓨전화이트 🌷

 

 

(✔)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키우기 TIP !

 

 

젖은 천으로 나뭇잎을 닦아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광택을 내는 약등은 얇고 여린 잎사귀에 손상을 줄수 있기때문에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직사광선 밑에서 잎이 변색될수 있기 때문에, 타버린 잎은 잘라주시면 되요.

적당히 투과된 빛은 퓨전화이트의 잎을 더 다채롭고 예쁜 색으로 만들어 주니, 너무 어두운 곳은 피해주세요.

 

 

(!) 건강하고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 비료도 필요해요 :)

 

늦봄 ~ 여름이 퓨전화이트의 최대 성장 시기인데요, 이때 한달에 1-2회 질소가 주가되는 액체 비료를 시비해주세요. :)

비료의 권장량보다 농도를 옅게 해서 물과 함께 관수 해주시면 됩니다. 

 

 


 

 

정보를 찾아보다 보니, 칼라데아 퓨전화이트가 세계 식물 대회에서 대상을 입상한 식물이라고 해요 :)

그만큼 실물깡패인 반려 식물이에요. 

한국은 여름엔 열대 지역만큼이나 덥잖아요 ? 겨울 걱정은 잠시 넣어두고 칼라데아 퓨전화이트 들여보시는거 어떨까요?

 

성장도 빠르고, 지켜보는 반려식물집사의 마음도 언제나 설레임으로 가득하게 해준답니다.

(다 자랐을때도, 5-60 cm 정도의 크기라서 공간에 큰 제약을 받지않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와 '구독하기' 부탁해요 :)

남은 주말 편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