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ower atelier

안스리움 포게티 키우기 , 이것만 알면 쑥쑥 잘 자라요 :)

반응형

 

안스리움 포게티 (2020.05.17)

 


-안스리움 포게티 (Anthrium Forgetii)
-원산지 : 남아메리카 멕시코
-물주기:  겉흙이 바짝 말랐을때 흠뻑 . (평균 주1회 , 기르는 환경에 따라 다름)

-온도: 최적 18'c~23'c 최저 15'c 
-습도: 60% 이상의 높은 습도 선호

-흙조합: 약산성 - 중성 토양 / 배수가 잘되는 조합
-생육환경: 직사광선 X , 반양지의 통풍이 잘되는 고온다습한 환경

-특이사항: 성체가 되면, 벨벳의 진한 잎사귀를 가지며, 향일성을 가짐 (잎이 빛을 향해 자람)

-난이도: ★


(✔) 물주기 TIP 😎

 

겉흙이 마르면 듬뿍 주고, 저면관수는 지양해주세요.

뿌리가 우동뿌리 (보통의 난 종류와 비슷) 이기 때문에, 뿌리가 습하게 유지되면 과습으로 인해 뿌리가 점점 익사할수 있습니다. 겉흙이 바짝 말랐을때 관수 후 흙을 말린다는 생각으로 관리 해주시면 좋아요.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성장이 빠르기 때문에 물을 자주 주시는거보단 , 공중 분무를 해서 습도를 높여주시는게 성장에 유리합니다.

 

관수 시에,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물을 피해 실온의 미지근한 물을 주세요. 

 

 

(✔) 습도관리 

 

 

60% 이상의 높은 습도에서 자생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 유묘의 경우에는 더욱 습도에 신경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건조한 계절에는 온실을 따로 만들어 실내에서 식물등 아래 관리 해주세요. 실온으로 옮길때는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에 식물이 스트레스 받지않도록 서서히 적응 시켜줍니다.

 

 

(✔)안스리움 포게티 흙배합 (분갈이 TIP)

 

 

과습에 취약한 뿌리를 가진 식물이기 때문에 토양 내 산소 공급이 잘되며, 뿌리의 과습을 방지하기 위해 바크나 펄라이트 등 입자가 크고 배수에 유리한 자재를 이용해 식재 해주세요.

안스리움 전용흙도 온라인에 판매 하던데, 저는 기존 흙에 바크만 추가해서 분갈이 해줬어요. 원래 있던 안스리움들도 다 뿌리 잘내고 잘 자라고 있답니다 🌷

 

 

안스리움 종류들이, 고가의 가격에 비해 순둥순둥하게 적응도 잘하고 키우기도 쉬워서 위 3가지만 주의하시면 곧 폭풍성장 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어요. 눈에담아도 안아플만큼 예쁜 반려식물 , 안스리움 예쁘게 키우세요 💚

 

 

 

 

아직은 베이비 사이즈 :) 잘 키워줄게 💚

 


 

아직은 새로난지 얼마되지 않은 유묘이기 때문에 잎 색이 옅고 여리여리 하지만 , 계절 버프 받을수 있으니 잎 색이 진하게 올라오면 다시 피드 하러 올게요 :)

 

피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주말 마무리 잘 하시고 ,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하기' '♥' 감사해요 ! 👍

 

 

반응형